애플리케이션 분석 업체인 와이즈앱이 지난해 12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 한국인이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서비스 앱 현황을 7일 발표했다.
그 결과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동영상 서비스 앱(월간 순사용자)은 '유튜브'로 3천368만 명이 이용했다.
2위는 '틱톡'으로 340만 명이 이용했다. 3위는 '넷플릭스'로 321만 명이 이용했다. 그 뒤를 웨이브, U+모바일tv, 네이버TV, 아프리카TV의 순이었다.
'미디어 뉴스 큐레이션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년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YouTube Ads Leaderboard)'에 선정된 20편의 광고 (0) | 2020.02.06 |
---|---|
구글, 15년 만에 처음으로 유튜브 실적을 공개 (0) | 2020.02.04 |
백종원, 고동완, 이슬예나 PD의 인사이트 (0) | 2020.02.03 |
개인방송 영향력 증가세, 게임 마케팅 변화 양상 (0) | 2020.01.06 |
마크 레프코비츠 유튜브 총괄 인터뷰 (0) | 2019.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