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뉴스 큐레이션/유튜브

개인방송 영향력 증가세, 게임 마케팅 변화 양상

개인방송 영향력 증가세, 게임 마케팅 변화 양상

 

250만 구독자를 보유한 도티를 비롯해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게임 전문 채널이 늘어나는 등, 유튜브에서 게임은 핵심 콘텐츠로 자리잡은 상황이다. 이에 게임 이용자들의 유튜브 소비 역시 증가하고 있다. 실제 많은 게임사들이 유튜브를 통한 광고를 시도하고 있으며, 인스타 역시 연예인을 비롯해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핵심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다.

 

http://www.kh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1421

 

개인방송 영향력 증가세, 게임 마케팅 변화 양상 - 경향게임스

유튜브를 비롯한 개인 미디어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기존 플랫폼들 역시 변화를 꾀하고 있다. 먼저 2020년을 맞이해 네이버가 자사의 블로그, 포스트, 네이버TV 외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외부 콘텐츠를 함께 ...

www.khgames.co.kr

 

유튜브를 비롯한 개인 미디어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기존 플랫폼들 역시 변화를 꾀하고 있다. 

 

 

먼저 2020년을 맞이해 네이버가 자사의 블로그, 포스트, 네이버TV 외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외부 콘텐츠를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검색’을 선보인다. 250만 구독자를 보유한 도티를 비롯해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게임 전문 채널이 늘어나는 등, 유튜브에서 게임은 핵심 콘텐츠로 자리잡은 상황이다. 이에 게임 이용자들의 유튜브 소비 역시 증가하고 있다. 실제 많은 게임사들이 유튜브를 통한 광고를 시도하고 있으며, 인스타 역시 연예인을 비롯해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핵심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다. 네이버는 관련 광고 시장이 빠르게 성장 중인만큼, 이들을 네이버 검색창에 노출해 이용자들을 잡겠다는 판단이다. 여기에 카카오는 자회사 카카오M을 통해 ‘톡tv’를 선보인다. 영상 콘텐츠 플랫폼 톡tv는 카카오톡의 샵(#)탭을 통해 영상 콘텐츠 시청이 가능해 이용자들을 오랫동안 붙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