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뉴스 큐레이션/유튜브

유튜버의 수익은 얼마일까요. 유튜브에 올인한 20대 여성

 

유튜브는 레드오션 아닌가요? 

지금 유튜브를 해도 될까요?

유튜브 하면 얼마 벌까요?

 

한국경제에서 유튜버에 대한 인터뷰가 실렸다.

 

퇴사 후 2년간 11개국 여행. 수입이 부족해서 집밥만 먹고 외출 못한 적도 .
좋아하는 일할 때 힘들어도 시간 가는 줄 몰라. 구독자 20만명 넘으면 月 700~1000만원 수익.

 

 

 

[주요 내용 클리핑]

▷월 평균 소득은 어떻게 되나요.
- 굉장히 편차가 커요. 최근 구독자가 21만명이 되고부터는 700~1000만원 정도 벌고 있어요. 워낙 불안정해서 제일 적을 땐 300만원 많을 땐 1500까지 벌어봤습니다.

 

▷구독자나 조회수가 어느 시점부터 수익이 나기 시작하나요.
- 구독자 1000명을 넘기고부터 조금씩 수익이 나기 시작했어요. 유튜브를 시작한 지 2년이 넘어서야 첫 수익으로 32만원을 벌었어요. 그 어떤 돈으로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기뻤어요. 퇴사하고 계속 돈을 못 벌고 있으니 주변 사람들에게 괜히 눈치도 보였었거든요.

 

▷퇴사하고 유튜버로 전념하겠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나요.
- 뭐든 응원합니다. 다만 부러워서, 좋아 보여서 시작하면 안 돼요. 제 주변에도 정말 많았는데 그때마다 했던 말은 당장 오늘부터 핸드폰으로 하루를 담아서 1분도 좋으니 영상을 하나 만들어 보라고 했어요. 10명 중 9명은 포기하더라고요 찍는 걸 까먹었다고, 편집이 귀찮다고. 습관이 되지 않고 그만큼 열정 없으면 절대 못 하는 일입니다. 저도 직장생활을 하면서 유튜브를 시작했고 직장인이 유튜버로 활동하는 분들도 많아요. 우선 본인이 부지런한 사람인지 생각해보고 시작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본인의 관심사 중 따라 하고 싶은 유튜브 영상 몇 개를 벤치마킹해서 만들다 보면 자신만의 스타일이 나올 겁니다.

▷남다른 성공전략이 있다면 뭐라고 생각하나요.
- 예전부터 사진 찍고 영상 만드는 걸 좋아했어요. 제 시선으로 보는 걸 남들에게 보여주고 공유하고 싶다는 마음이 컸어요. 그게 아마 지금 뭐든 콘텐츠로 만들어 내고 싶은 욕심에 크리에이터가 된 것 같아요. 제가 경험한 시선과 감정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이때까지 만들었던 콘텐츠 중에 어떤 콘텐츠가 가장 기억에 남나요.
- 아무래도 필리핀 여행 영상인 거 같아요. 처음으로 조회수가 폭발했던 영상이고 필리핀으로 떠나기 전까지만 해도 뭘 해야 할지, 이게 맞는지 고민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잘 돼서 신기했어요. 영상에선 자유롭게 여행 다니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안에선 많이 고민하고 힘들었던 게 기억에 남아요.

기사 바로 가기 : https://v.daum.net/v/20240601070126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