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과 개발사의 점유율을 조사하여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4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한국인 전체 스마트폰 사용시간의 33.6%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1) 유튜브,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네이버 앱 4개가 57.7%, 앱 10개가 66.9%, 앱 50개가 82.5% 차지.
2) 앱 개발사별 사용시간은 구글, 카카오, 네이버, 메타, 틱톡, SKT, 쿠팡, X, 슈퍼셀, 넥플릭스 순
흥미로운 것은 유튜브 앱 1개가 한국 전체 스마트폰 사용시간의 33.6%를, 앱 4개가 57.7%를, 앱 10개가 66.9%, 앱 50개가 82.5%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 뉴스 큐레이션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적수없는 '유튜브 천하'···K플랫폼 설곳 더 좁아졌다 (5) | 2024.06.02 |
---|---|
유튜버의 수익은 얼마일까요. 유튜브에 올인한 20대 여성 (4) | 2024.06.01 |
"밀레니얼에 더 가까이"..삼성생명 '히릿' 론칭 (1) | 2020.08.04 |
정치 유튜브 순위 (20년 6월 30일 기준) (0) | 2020.08.03 |
유튜브, 끝까지 볼수록 추천 가능성 높다 (0) | 2020.0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