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뉴스 큐레이션/유튜브

24년 4월, 유튜브앱 한국인 전체 스마트폰 사용시간 33.6% 차지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과 개발사의 점유율을 조사하여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4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한국인 전체 스마트폰 사용시간의 33.6%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1) 유튜브,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네이버 앱 4개가 57.7%, 앱 10개가 66.9%, 앱 50개가 82.5% 차지.

2) 앱 개발사별 사용시간은 구글, 카카오, 네이버, 메타, 틱톡, SKT, 쿠팡, X, 슈퍼셀, 넥플릭스 순


 

 

 

 

 

 

흥미로운 것은 유튜브 앱 1개가 한국 전체 스마트폰 사용시간의 33.6%를, 앱 4개가 57.7%를, 앱 10개가 66.9%, 앱 50개가 82.5%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매드클럽 https://www.madclub.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61&fbclid=IwZXh0bgNhZW0CMTEAAR0cchPq8V-sPX_ktxeTe9t9DMpYhpaSZMF2xg0di1IiSYbwd6FmMhfSNbk_aem_ATB_vu31TXybWqZdsrA_FmNG3WFhG56j3S4e0OGdf8pJAakleeLq5ZoRUTuJgOx-TCVmaWNXKPbu7Fkb0SMdMgS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