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 2020 업종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국내 플랫폼 이용자들은 8개 업종 모두에서 주요 검색 플랫폼으로 ‘네이버’를 사용한다고 답했으며 이어 ‘유튜브’를 자주 활용하는 것으로 응답했다.
메조미디어 2020 업종분석 리포트. 유튜브 검색은 약진하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는 국내 검색 플랫폼 1위가 네이버로 조사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2월 만 19세부터 49세 사이의 서울 및 5대 광역시 거주자 중 식음료·유통·자동차·가전·모바일게임·금융·교육·화장품 등 주요 업종별 구매·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다.
‘메조미디어 2020 업종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국내 플랫폼 이용자들은 8개 업종 모두에서 주요 검색 플랫폼으로 ‘네이버’를 사용한다고 답했으며 이어 ‘유튜브’를 자주 활용하는 것으로 응답했다.
이어 ‘다음’과 ‘인스타그램’으로도 검색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화장품·식음료 분야 소비자의 경우 타 업종에 비해 인스타그램으로 검색한다고 답변한 비중이 높게 나타나 업종과 소비자에 따라 다양한 플래폼을 활용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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