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2분기전세계소셜미디어이용자는34억9,900만명으로전세계인구의45%가이용중 .
마케팅컨설팅기업WeAreSocial과소셜미디어관리플랫폼Hootsuite가발표한‘DigitalIn2019‘2분기보고서에따르면,전세계소셜미디어이용자수는직전분기대비0.4%,전년동기대비6.1%증가한34억9,900만명으로전세계인구의45%가이용중임.
권역별로는동아시아가11억5,800만명(MAU기준)으로가장많고,다음으로남아시아(4억4,900만명),동남아시아(4억200만명)등의순으로전반적으로아시아권의강세가눈에띔.한편,동아시아는규모뿐만아니라이용률측면에서도북미와함께가장높은수준(70%)을보여단순규모외성숙도측면에서도우수한시장으로분석됨.
플랫폼 신뢰도 및 건전성 제고
소셜미디어의영향력이높아지는만큼책임론이대두되면서, 관련규정강화및첨단기술활용한플랫폼신뢰도및건전성제고노력
소셜미디어시장이성장을거듭하는만큼소셜미디어가끼치는사회적영향력도갈수록높아지고있음.대표적으로가짜뉴스와테러/혐오등극단주의콘텐츠의확산과개인정보보호이슈와관련한책임론이급부상중.특히,작년에는페이스북케임브릿지애널리티카스캔들로인해기업의개인정보수집및이용에대한윤리적책무요구가거셌다면,올해는뉴질랜드크라이스트처치에서발생한이슬람사원총기테러라이브영상으로불거진유해콘텐츠규제가핵심화두로떠오르고있음.또한지난2월에는유튜브가소아성애자들의놀이터로활용되고있다는폭로가이어져,불건전한콘텐츠생산을넘어불건전한콘텐츠소비행태에대한규제방안도함께논의중에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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