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뉴스 큐레이션/아이보스 마케팅 뉴스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19.1.30)






■ 1월 30일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1. 애플, 게임 구독 서비스 추진 계획 중

IT 전문매체 체다는 애플이 월 구독료를 지불하면 넷플릭스처럼 다운로드 가능한 게임 구독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는 구체적이진 않지만, 넷플릭스 스타일의 프리미엄 게임 구독 서비스는 애플이 앱 스토어를 넘어 게임 영역으로의 확장을 위한 중요한 움직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개발 초기 단계로 실행 가능성 여부에 따라 애플이 새로운 서비스로 선보일 수도, 중간에 폐기할 수도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출처: http://www.zdnet.co.kr/view/?no=20190129063647


2. 넷플릭스, 유료 가입자 100만 명 육박

넷플릭스의 이용자가 1년 동안 274% 증가했다고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밝혔다. 지난 12월 한 달간 7만 명의 결제 금액을 분석한 결과, TV·PC·모바일 등에서 한국인이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유료 가입자는 월 90만 명, 월 결제 금액 규모는 117억 원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유료 가입자는 20대가 41%, 30대 29%, 40대가 16%, 50대 이상이 14%로 2030 세대가 전체의 70%를 차지했다.


3. 인스타그램, 오전 한때 오류 발생

인스타그램에서 오전 한때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회사측은 즉각적인 조치를 통해 오류문제가 오전 중 해결됐다고 밝혔다. 오류 현상은 웹과 모바일앱에서 30분 넘게 지속되면서 일부 이용자들이 인스타그램 접속시 5XX server error 또는 피드를 새로 고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떴다. 이날 오류는 전세계 인스타그램 서비스 이용자들 중 일부에게서 나타났다.


4. 미니스톱, 매각 중단 공식화

미니스톱이 매각 잠정 중단을 공식화하고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앞서 한국미니스톱 매각이 지난해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자, 롯데그룹과 신세계그룹, 사모펀드인 글랜우드프라이빗에쿼티가 입찰에 참여했다. 롯데가 4천억 원대의 입찰가를 제시하며 물밑에서 인수를 위해 적극 움직였지만, 최근 편의점 업계 환경이 급변하면서 일본 이온그룹 측이 다시 돌아섰다.


5. 티몬·케이뱅크, 제휴 체결해 마케팅 강화 나선다

티몬이 케이뱅크와 손잡고 마케팅을 강화해 고객 끌어들이기에 나선다. 티몬페이X케이뱅크 제휴통장 프로모션 등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티몬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케이뱅크 체크카드 전용딜 이벤트인 케이득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6. 라인, 일본서 신용카드 출시

라인 주식회사는 비자와 공동으로 일본에서 라인페이-비자 신용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인페이-비자 공동 브랜드 신용카드는 올 연말 출시 예정이다. 라인페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 내에서 가속화되고 있는 캐시리스 사회 구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7. CJ ENM, 연간 50억 조회수 목표로 디지털콘텐츠 올인

CJ ENM이 자체 제작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4배 정도 늘리겠다고 선언했다. 올해 연간 1만5000여 편의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는 하루 41편 이상에 달하는 숫자로, 이를 위해 CJ ENM은 타겟/장르별로 특화된 9개의 디지털 전문 스튜디오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디지털 플랫폼에서 40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연간 50억 조회수를 발생시킨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