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사보, 제 1116호, 2019년 1월 4일]
SBS사보 1116호.
2019년 경영목표 설명회가 1월 2일(수) 오전 10시 30분 목동 SBS방송센터 13층 SBS홀에서 SBS 임직원 및 SBS A&T, SBS M&C, DMC 미디어 등 자회사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박정훈 사장은 2018년 각 부문의 성과를 되돌아보며 예능, 보도, 교양이 골고루 선전하여 프라임타임 2049 시청률 3년 연속 연평균 1위를 달성했다고 밝히고, SBS의 총 매출 중 광고의 비중이 50% 이하로 떨어지는 상황에서 올해에도 OTT 분야에 과감히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2019년 경영목표
1. 드라마 스튜디오 출범
2. 수익구조 혁신을 통한 생존력 극대화
3. 디지털 영역에서의 영향력 강화
박정훈 사장은 올해 1분기 중 드라마 스튜디오 설립을 완료하고 슈퍼 IP 제작으로 추가 수익 창출/킬러 콘텐츠 4개 이상 제작/글로벌 OTT 공급 작품 3개 이상 제작을 목표로 제시했다. 또 수익구조 혁신에 대해서는 경쟁력 1위를 통한 광고 3,800억 달성/재송신, 유통, 사업 등 非 광고 매출 증대/계열사 거래구조 개선 등으로 레거시 미디어의 생존력을 극대화하자고 말했다. 박정훈 사장은 상반기 중 OTT 연합 플랫폼 출범 등을 통해 SBS의 디지털 리더십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2018년 하반기 작품상은 <백종원의 골목식당> 이 차지 했다.
'통계 자료, 보고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 미국 디지털 마케팅 점유율 현황 (Share of U.S. digital ad market, 2018) (0) | 2019.01.09 |
---|---|
19년 1월 금융시장 브리프 by 우리금융경영연구소 (190102) (0) | 2019.01.04 |
2018 방송통신광고비 현황 자료 (출처: 코바코) (0) | 2019.01.03 |
2019 디지털 마케팅 10대 트렌드 (0) | 2019.01.02 |
2019년 세계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0) | 2019.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