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16일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1. 다음 모바일 앱, 노랑색으로 새단장
카카오는 최근 다음 모바일 앱과 웹 페이지의 첫 화면을 개편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기존 하늘색 계열 중심의 디자인에서 벗어나 카카오를 상징하는 노랑 검색창(옐로윈도)을 눈에 띄게 배치했다. 모바일 첫 화면에서 뉴스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등을 없애기로 한 네이버와 달리 카카오는 기존 형태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출처: http://www.sedaily.com/NewsView/1S5VVJ59QJ
2. 페이스북, 방통위에 한국인 개인정보 유출 현황 자료 제출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달 페이스북에서 해킹으로 5천만 명 계정의 ‘액세스 토큰’이 탈취당한 사건과 관련해, 한국인의 유출 계정 수는 3만4891개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엄정하게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http://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78747
3. 위메프, 기업 솔루션 전문 쇼핑 서비스 '비즈넷' 열어
위메프가 그동안 소모성 자재 및 비품을 주로 취급한 기업간거래(B2B) 서비스 범위를 업무 대행, 컨설팅 등 무형 서비스까지 확대했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위메프는 최근 기업 솔루션 전문 쇼핑 서비스 '비즈넷'을 열었다. 디자인, 사진·영상, 마케팅, 번역 등 기업 온·오프라인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상품을 제공한다.
출처:
4. ‘1시간 내 방문 픽업’ 신개념 택배 서비스 ‘홈픽’ 하루 주문량 3000건 돌파
‘홈픽’이 본격 런칭 1개월 만에 하루 주문량 3000건을 돌파했다. 홈픽은 지난 9월, SK에너지와 GS칼텍스, 물류 스타트업 줌마와 CJ대한통운이 함께 정식 론칭한 ‘1시간 내 방문 픽업’이 가능한 택배 서비스다. 앱으로 신청하면, 가까운 주유소에서 대기하던 택배사가 방문, 물품을 주유소에 모아두면, CJ대한통운이 수거해 목적지로 배송하는 방식이다.
출처: http://www.ebn.co.kr/news/view/955375
5. 공팔리터, 아마존과 Shopee와 함께하는 글로벌 진출 마케팅 전략 세미나 개최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 공팔리터가 ‘글로벌 진출 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마존과 Shopee 등 실제 글로벌 판매 성공 사례,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등을 알아볼 수 있고, 1:1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10월 22일(월) 개최된다.
6. 국내 OTT "콘텐츠 차별화로 돌파구 모색"
14일 방송통신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 유튜브 등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기업의 국내 시장 공세에 맞서, 국내 OTT 업계도 돌파구를 모색 중이다.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VR(가상현실)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해 콘텐츠의 차별화를 꾀한다는 것이다. PWC 컨설팅에 따르면, OTT 시장은 2022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약 306억 달러의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출처: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101502101531055002&ref=daum
7. 앱스토어 매출, 구글플레이보다 93% 많아
애플과 구글이 모바일 앱스토어 시장을 장악하고 있지만 두 회사의 매출 격차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조사업체 센소타워의 자료에 따르면, 2018년 3분기 애플 앱스토어 매출은 구글플레이보다 93% 가까이 더 많았다고 밝혔다. 3분기 애플의 앱스토어 매출은 182억 달러로 전년 대비 66%가량 늘었다.
출처: http://www.inews24.com/view/1132185?
'미디어 뉴스 큐레이션 >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18년 10월 17일) (0) | 2018.10.30 |
---|---|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18년 10월 18일) (0) | 2018.10.30 |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18년 10월 15일) (0) | 2018.10.15 |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18년 10월 12일) (0) | 2018.10.15 |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18년 10월 11일) (0) | 2018.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