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뉴스 큐레이션/유튜브

마케터가 광고 유튜버 구할 때 알아야 할 필수 사항

[출처] 아이보스 

 

https://www.i-boss.co.kr/ab-6141-41347?utm_medium=social&utm_campaign=media_info&utm_term=jhkim&utm_content=190904_jh_13&ibfs=ZWI6ZY0C&fbclid=IwAR0oq9-SlHX5GM2kMxsqoYsrGN2pFB6GhvmtXKOXbr4m6ZlYo77aSCC5fcc

 

*마케터가 광고 유튜버 구할 때 알아야 할 필수 사항*

안녕하세요! 국내 최대유튜브 빅데이터 사이트 소셜러스의 아임입니다.첫 글을 많이 좋아해주셔서 두번째 꿀팁으로 찾아왔습니다.ㅎㅎㅎ오늘은 유튜버를 구할 때 알아야할 필수사항 에 대...

www.i-boss.co.kr

 

마케터가 유튜버를 구할때 주의점

 

 

 

1) 영상 평균 조회수는 얼마나 되는가?

2) 영상 평균 좋아요, 댓글은 얼마나 달리는가?

-> 이 항목을 통해서 얼마나 로열티가 있는 팬층을 보유하고있는가를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단단한 팬층은 곧 소비자로 연결됩니다.

시청자들의 행동은 <시청하기  좋아요/싫어요  공유하기  댓글달기>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뒤로 갈수록 귀찮다는 거에요. 공감하시죠? 과연 귀찮아서 댓글도 안다는 팬들이... 광고영상에서 링크타고 와서

 

우리 제품을 구매해줄까요??

따라서, 충성도가 낮은 팬층을 보유하고있다면?(댓글 수가 잘나오지 않는올바른 소비자를 타겟팅하고 있는가를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3) 유튜버의 성장률

-> 이 성장률을 잘 보면, 10만 유튜버에게 투자해서 100만 유튜버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같은 비용의 광고라면, 높은 성장속도를 가진 크리에이터가 더 유리하니깐요.

(실제로 저희 대표님은 유튜브 대박스타들을 뜨기도 전에 다 때려 맞추십니다.. 데이터 무당이신듯..)

4) 동급 유튜버 가운데에서 성적

-> 동급 유튜버들의 평균 조회수, 좋아요 궁금하지않으세요?

비슷한 구독자의 기준으로 놓고 봤을 때 얼마나 잘하고있는지 알아야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우리 과연 이런정보들을 어디에서 얻을 수 있냐라는 것입니다

유튜브 관련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은 많이 있습니다.

다만, 제가 위에서 나열한 정보들을 찾을 수 있는 곳은 없죠.

그래서 제가 저희 소셜러스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